본문 바로가기
스타

엄앵란 나이 영화 그리고 방송

by 보너스 니드 2023. 2. 21.

엄앵란 나이

 

반갑습니다. 오늘은 엄앵란 나이를 주제로 엄앵란 님을 소개하는 시간입니다.

 

대한민국 영화배우인 엄앵란 님은 1956년 영화 '단종애사'로 데뷔하셨습니다.

 

 

엄앵란 님의 작품인 영화는,

 

단종애사, 천추의 한, 사도세자, 콩쥐팥쥐, 청실홍실, 진리의 밤, 승방비곡, 심정, 유혹의 강, 태양의 거리, 동백꽃, 동심초, 피 묻은 대결, 로맨스 빠빠, 그 이름을 잊으리, 무지개, 딸, 그리운 얼굴, 울려고 내가 왔던가, 박서방, 돌아온 사나이, 사랑이 피고 지던 날, 슬픔은 없다, 한국의 비극 등이 있습니다.

 

 

엄앵란 나이

 

영화배우 엄앵란 님의 작품은 엄청나게 많은데요. 여기서 더 소개하겠습니다.

 

두만강아 잘 있거라, 사랑의 승부, 공포의 8시간, 칠공주, 외나무다리, 싸우는 사자들, 딸의 비밀, 임거정, 월급쟁이, 동경서 온 사나이, 대지여 말해다오, 작은댁, 그 땅의 연인들, 청춘산맥, 성난 코스모스, 사나이의 눈물, 검은 장갑, 로맨스 가족, 천안삼거리, 용서받기 싫다, 이뿐이, 단골손님, 맨발로 뛰어라, 마지막 정열, 아리랑 등 이외에도 수많은 작품들이 있습니다.

 

영화배우로서 매우 활발하게 활동하신 엄앵란 님입니다.

 

 

엄앵란 나이

 

엄앵란 님은 각종 방송에도 출연하셨는데요.

 

엄앵란과 장미화의 행복충전이라는 프로그램에서 진행을 맡으셨고 7옥타브, 팔도모창가수왕, 최강! 외국인 며느리 열전, 속풀이쇼 동치미, 명랑해결단, 스토리쇼 화수분, 나는 몸신이다 등에 출연했습니다.

 

지금도 TV 방송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계십니다.

 

 

엄앵란 나이

 

지금부터 엄앵란 님의 나이를 살펴봅시다.

 

엄앵란 님은 1936년 3월 20일 서울에서 태어나셨습니다. 현재 만 86세이며, 한국나이로는 88세이지요. 엄앵란 님의 학력사항은 미동초등학교, 서울여자상업고등학교, 숙명여자대학교 가정학 학사이십니다.

 

또한 한국복지재단 미아 찾기 홍보대사, 김치 홍보대사, 경상북도 영양군 홍보대사 등으로 활동도 하셨네요.

 

 

엄앵란 님의 수상내역을 봅시다. 제1회 청룡영화상 인기여우상을 시작으로 청룡영화제 여우주연상, 제3회 청룡영화상 여우주연상, 대종상영화제 여우주연상, 제4회 아름다운 예술인상 공로예술인상, 제39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 공로영화인상 등이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