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하춘화 나이, 노래모음, 결혼, 고향

by 보너스 니드 2023. 2. 24.

 

하춘화 나이

 

여러분 반갑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하춘화 나이를 주제로 하춘화 님을 소개하는 시간입니다.

 

 

하춘화 님은 1955년 6월 28일에 태어나셨습니다. 전라남도 영암군에서 출생하셨네요.

 

한국나이로는 69세이시며, 만으로 67세이십니다.

 

 

하춘화 님은 162cm의 키에 50kg의 몸무게입니다. 또 혈액형은 A형이십니다.

 

가족관계를 보자면 부모님, 언니가 있네요. 결혼을 하셔서 배우자도 있습니다. 종교는 가톨릭이군요.

 

 

하춘화 님의 학력사항은,

 

서울수송초등학교(졸업)

정화여자중학교(졸업)

일신여자상업고등학교(졸업)

경남대학교 병설 산업전문대학 가정학 전문학사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가정학 학사

동국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 공연예술학 석사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동양철학 박사

 

 

하춘화 나이

 

하춘화 님은 7살인 1961년 노래 <효녀 심청 되오리다>로 데뷔하셨습니다. 2023년 현재 데뷔 61주년을 맞이한 전설적인 대한민국의 가수이십니다.

 

그리고 1966년 <아빠는 마도로스>라는 곡으로 크게 성공하면서 하춘화 님의 인기가 커지기 시작했습니다.

 

1971년 발표한 <물새 한 마리> 역시 대박이 났고, 같은 해 고봉산 님과 <잘했군 잘했어>를 듀엣으로 불러 어린 나이에도 대한민국 정상급 여가수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잠시 휴식기를 가진 후, 하춘화 님은 1981년에 다시 가수로 복귀합니다.

 

<연인의 부르스>, <우리 사랑 가슴으로> 등의 노래를 히트시켰지요. 또 1983년에는 아끼던 무대의상 150벌을 후배 가수들을 위해 나눠주었습니다.

 

또 1985년 남북 예술인 교환공연으로 남한과 북한에서 최고의 가수들을 서로 파견했는데요. 이때 하춘화 님께서 최고의 가수 자격으로 평양에 가서 공연을 했습니다.

 

 

하춘화 나이

 

그 후 1989년에 <날 버린 남자>가 엄청난 인기를 끌었으며, 1991년에 총 공연 횟수 8000회를 기록하였습니다. 이는 매우 경이로운 기록이죠.

 

또한 2002년에 트로트 댄스곡인 <연하의 남자>를 부르면서 춤실력을 선보였습니다. 이것으로 하춘화 님은 노래와 춤 모두에 두각을 나타냈죠.

 

현재는 학업과 가수 활동을 병행하고 계시며, 2018년 발표된 <마산항엔 비가 내린다>라는 노래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계십니다.

 

 

여기서 하춘화 님의 대표곡들을 소개하자면,

 

<효녀 심청 되오리다>, <아빠는 마도로스>, <물새 한 마리>, <잘했군 잘했어>

 

<영암 아리랑>, <강원도 아리랑>, <하동포구 아가씨>, <연포 아가씨>, <쌓인 정>

 

<알고 계세요>, <난생처음>, <약속 시간>, <우리 사이>, <대관령 아리랑>, <두 줄기 가로수>

 

<평양길 육백 리>, <지금은 타인>, <타버린 마음>, <가을 바닷가>, <날 버린 남자>, <당신이 미워라>

 

<사랑은 길어요>, <밤이 무서워요>, <하여간>, <나이야 가라> 등 엄청나게 많은 곡들이 있습니다.

 

 

하춘화 나이

 

한편 하춘화 님은 평생 기부활동을 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2021년 KBS2 연중 라이브에서 연예계 최고의 기부 스타 1위로 선정된 적도 있습니다. 하춘화 님은 평생을 노래와 함께 봉사하는 삶을 살겠다고 합니다.

 

 

가수로서 하춘화 님은 학업도 병행하시는데요. 1994년 고려대학교 자연자원대학원 정책과정을 수료했고, 1998년에는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서 가정관리학과를 졸업했습니다. 또 성균관대학교 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하기도 했지요.

 

 

하춘화 님은 대단한 기록 보유자이십니다.

 

최연소 가수 데뷔와 앨범 발매가 기네스북에 올랐다고 합니다. 그 후 마이클 잭슨이 더 어린 나이에 데뷔하면서 그 기록은 깨지게 됐죠.

 

하춘화 님은 전국노래자랑에서 초대가수로도 많이 출연하십니다. 이와 함께 현재도 왕성하게 활동하고 계시죠.

 

 

 

댓글